강원랜드에 갈 때는 최대한 가볍게 입고 가는 게 좋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계절이든, 생각보다 덥습니다. 사람들의 열기가 뜨겁게 쏟아져 나오는 곳이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가볍게 옷 한 벌 사려고 하다가 무신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낙 온라인 쇼핑몰을 해 보고 싶은 저에게는 큰 공부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매력적입니다.
무신사는 남성, 여성, 아동을 위한 다양한 트렌디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한국의 인기 있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입니다. 무신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제품 선택: 무신사는 국내외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 Musinsa는 제품에 대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여 예산에 민감한 쇼핑객에게 저렴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편의성: 무신사는 고객이 집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 무신사는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주문은 구매 후 며칠 이내에 배송됩니다. 고객 서비스: Musinsa는 고객이 가질 수 있는 질문이나 우려 사항을 지원할 수 있는 전담 고객 서비스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업분석에서 나오는 공통된 의견이고요, 이제부터는 저의 사용경험입니다.
1. 이미지보다 정보를 먼저 배치
저도 이 구성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일반적인 패션 쇼핑몰은 이미지로 화면을 가득 채우죠. 그게 당연한 거 같습니다. 그런데 무신사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문자를 가득 배치했습니다. 숫자를 가득 배치했습니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온라인 쇼핑을 찾는 고객들이 이미지보다 먼저 정보에 민감하다는 것을 파악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온라인에서의 이미지는 정확하게 신뢰를 주기에는 부족합니다. 당연합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에서 보는 이미지는 실제 현실과 맞지 않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이미지가 더 가치있었다면 옷을 직접 사러 가겠죠. 무신사는 정보와 브랜드, 이 두 가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2. 브랜드 할인쿠폰이라는 그물망.
할인쿠폰을 쏟아냅니다. 그것도 유명 브랜드의 할인쿠폰입니다. 할인쿠폰은 정말 강력한 정보입니다. 유명 브랜드의 할인쿠폰은 무신사를 방문한 고객들을 잡아두는 그물망입니다. 적어도 이 할인쿠폰을 보고 나면 목록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살펴보게 되고, 체류시간은 늘고, 눈길은 잡히고, 궁금함은 늘어나고, 익숙함이 생깁니다.
할인쿠폰이 끝이 없이 이어집니다. 스크롤을 내리고 내려도 계속 할인쿠폰이 이어집니다. 익숙한 브랜드 사이에 있는 낯선 브랜드들에게도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렵게 선점한 유명 브랜드의 할인 제품들 사이에 마진이 높은 낯선 브랜드의 할인제품에 고객들의 시선이 가게 되겠죠. 영리한 배치입니다.
3. 랭킹- 패션의 가치를 명쾌하게 정하다
무신사는 제품을 랭킹으로 배치합니다. 그것도 정확히 순위를 매겨서 배치합니다. 패션이 갖고 있는 근원적인 감정을 자극합니다. 패션은 명확히,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구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들이 가능한 더 많이 알고 있어야 효용이 높습니다. 또한 남들이 다 알면서, 남들이 쉽게 소유하지 못해야 더 큰 효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트랜드는 경쟁입니다. 경쟁심이 강력할수록 트렌드에 대한 열망은 더 강력해집니다.
랭킹은 고객들에게 트랜드를 교육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에게 경쟁심을 끌어냅니다. 제품의 효용을 극대화시킵니다. 고객들이 경쟁적으로 제품을 욕망하게 만듭니다. 고객들이 제품을 알아보게 만듭니다. 그것이 어떤 가치를 가졌는지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옷감과 재봉과 디자인과 브랜드를 고민하지 않아도 단번에 제품의 가치를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순위입니다. 이 제품이 무신사의 랭킹에서 몇 위인지만 말해주면, 바로 무신사를 알고 있는 친구가 공감합니다. 진짜? 패션의 가치를 단순하고 간단하고 명쾌하게 만들었습니다.
4. 제품에서 브랜드로 고객을 밀어주기
무신사의 방향은 뚜렷합니다. 제품에서 브랜드로 고객들을 몰아가는 것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1회성에 그칩니다. 제품에 대한 열망은 오래 지속되기 어렵습니다. 내 마음에 꼭 드는 제품을 찾는 일은 쉽지 않고 흔치 않습니다. 고객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을 제품에서 브랜드로 옮기는 것은 지속적인 매출을 위해 중요한 일이고 필요한 일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열정을 열어놓기면 하면, 제품 소비는 급격히 늘어납니다.
패션 소비에 아직 익슥하지 않은 고객들은 먼저 상품에 주목합니다. 이들에게 온라인 패션 쇼핑이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다면, 그들을 이끌고 가야 할 곳은 브랜드입니다. 무신사는 고객들이 스스로 제품에서 브랜드로 옮겨갈 수 있도록 배치를 했습니다. 브랜드를 클릭하면 그 역시 순위로 나옵니다.
고객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도 있지만 낯선 브랜드도 있습니다. 고객들이 신뢰하는 유명 브랜드들 사이오 낯선 브랜드들이 당당히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낯선 브랜드에 스토리와 신뢰가 직관적으로 생기기 시작합니다. 무신사에서 몇 위한 브랜드, 무신사에서 아디다스를 이긴 브랜드라고 하면, 더 호기심이 생깁니다. 이들에 대한 신뢰가 이들에 대한 소비를 가속화 시키고 순위는 올라가고, 스토리도 가속됩니다.
5. 브랜드에게 스토리를.
무신사의 강점은 브랜드에게 스토리를 부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자리에 다양한 채널로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에 스토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코디, 세일, 스페셜, 매거진, 티비, 이벤트 등의 코너에서는 제품을 조합하고 분류하고, 매칭하고, 이야기를 만들면서 패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꺼리들을 계속 만들어 갑니다. 제품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애정이 더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이야기를 준비합니다. 제품이 그냥 제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하나의 요소라도 이야기가 깃들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스토리의 힘은 강력합니다.
코디샵에서는 코디를 해 줍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상황별 코디로 고객들이 자신의 상황과 매칭할 수 있게 돕습니다.
코디맵에서는 모델 없이 옷에 집중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제품만 매칭하여 보여줍니다.
브랜드 스냅에서는 같은 스타일 중에서도 같은 브랜드로 연출한 매칭 제품을 보여줍니다.
스트릿 스냅은 실제 길거리에 인상적인 패션을 보여준 패피들에게 허락을 구하고 그들의 매력적인 매칭을 보여줍니다.
이들이 모두 스토리를 만듭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기획한다면 확실히 참고할 부분이 많습니다. 현금채굴을 위해서 온라인 쇼핑몰을 기획하고 계시다면 무신사를 꼭 이용해 보시고, 이들의 전략을 꼭 분석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도지코인. 1백만 투자로 1천만 만들기. 트위터. 로고 교체. 엘런 머스크. 투자. 마크 큐반. 스눕 독. 소셜 결제. 테슬라 결제. 에너지 결제. 투자. 강원랜드 경비. (0) | 2023.04.06 |
---|---|
강원랜드. SEO. 글쓰기.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엔진. 상위. 노출. 현금채굴. (0) | 2023.03.31 |
강원랜드. 스마일게이트. 연봉. 평균. 7천 3백만. 초봉 3천 1백만. 임원 8천 9백만. 파격인상. 800만. 또 인상. 중국. 판호. (0) | 2023.03.28 |
강원랜드. 한방에 이기는. 로또. 추천. 가장 많이 나온 번호. 순위. 탑 10. 최고당첨금액 407억? (0) | 2023.03.26 |
리플. 급등. 소송승리. 비트코인에서 리플로 갈아타기. (0) | 2023.03.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