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 시즌 1은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방영된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차지연 주연의 SBS 금토 드라마였습니다.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웹툰 모범택시가 원작입니다. 현실에서는 이슈화된 범죄에 대한 분노만큼 시원하게 처벌 받지 않은 범죄자들에 대한 감정이 이 드라마를 통해서는 시원하게 해소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모범택시 시즌 1은 크게 성공했습니다. 많은 팬들이 모범택시 2를 기다려왔습니다. 모범택시 시즌 2는 현재 2023년 2월 17일부터 2023년 4월 15일까지 방영 중입니다. 모범택시 2의 인기에 따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들에서 괜찮은 기업들을 골라 1백만원씩 투자하면, 후일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이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범택시2에서 다룬 실제 사건은 파타야 공대생 살인사건(1-2회) / 노인 대포폰 사기 사건(3-4회), 미등기 전매를 이용한 아동 학대(5-6회), 사이비 종교(7-8회), 대리 수술 의료사건(9-10회), 버닝썬 성매매 살인사건(11-12회) 입니다.
모범택시의 제작사는 스튜디오 S 입니다. 스튜디오 S는 기존 SBS 자회사입니다. 2020년 4월 1일부로 sbs 드라마 사업부의 분사와 출범이 완료되었습니다. SBS는 기존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였던 스토리 웍스에 200억 원을 출자하고 사명을 스튜디오 S로 변경하며, SBS 드라마 본부 인원을 전환배치했다고 합니다.
현재 스튜디오 s 는 비상장기업입니다. 그래서 직접 투자할 방법은 현재 없습니다. 현재 가능한 투자 방법은 sbs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주가변화는 투자로서는 절망적입니다. 10년 전에 3만원대였는데, 2022년 하반기에 3만원대로 돌아왔습니다. 한때 6만대를 잠시 터치했습니다. 2021년 후반기부터 2022년 상반기, 오징어를 시작으로 넷플릭스에 한류가 광풍으로 몰아치면서 주식투자에서 엔터기업에 대해서도 광풍이 불었습니다. 그 때를 제외하고 다시 하락. 현재 다시 3만 8천원 대입니다.
한 가지 굳이 투자 포인트를 찾자면 배당수익률입니다. 현재 2.64%. 그러나 현재 기준금리에 비하면 턱없이 낮은 배당금입니다. 1년에 1번, 12월에 지급합니다.
비상장주식이란 상장요건에 미달하거나, 상장요건은 갖추었으나 회사의 의지에 의해 기업공개를 하지 않아 거래소 및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말합니다. 일부 증권사와 은행에서는 비상장주식의 매수자와 매도자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상장주식은 게임, 제약, 바이오, 4차산업 등 높은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기업이 정식으로 상장하는 경우에 큰 차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장은 근본적으로 기업의 결정이기 때문에 수익을 언제 이룰 수 있을 지 투자자가 장담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비상장주식 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는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안타증권에서는 다양한 비상장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평소 주식 방송에 출연한 유안타 증권 전문가들에게 신뢰가 있어서, 제가 만약 비상장주식을 거래한다면 유안타증권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투자하기 않기로 했습니다. 기대보다 투자할 매력을 찾기가 어렵네요. 드라마의 매력은 뛰어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인기로는 주가를 밀어올릴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최소한 넷플릭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정도의 이벤트는 있어야 더 많은 투자와 수익에 대한 기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모범택시가 넷플릭스 1위 컨텐츠가 되기까지 달려가기를 기대합니다.
에코프로주가 급등. 10년간 10배, 이후 2년간 2배. 이후 3개월간 5배. 지금 들어가도 될까? (0) | 2023.04.11 |
---|
댓글 영역